본문 바로가기
  • 너희와 함께한 모든 순간♡
일상/일상 & 여행

김해 가야랜드 달빛 야영장 캠핑장, 글램핑장 다녀온 솔직후기

by Dodoru 2023. 4. 10.
반응형

4월 첫째 주에  2박 3일 일정으로 김해 가야 달빛야영장을 다녀왔어요.

집이랑 가까운 곳이라서 편하게 다녀왔답니다. ^^

김해 가야 달빛 캠핑장 다녀온 후기 남겨볼게요. ^^

캠핑장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신어산길 67

☎ 055-332-9100

김해 가야랜드 달빛야영장은 가야랜드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핑장을 이용하는 캠퍼들은 가야랜드입장은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단, 놀이기구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캠핑장 정보

캠핑장은 일반야영장, 텐트대여동, 카라반, 글램핑장, 자동차 야영장으로 나뉘어요.

일반 야영장 :신어존, 가락존, 낙동존

텐트대여동 : 낙동존 1,2,3번과 김해존 A, B, C, D

카라반 : 수로존

글램핑장 : 수로존

그리고 저희 가간 김해존은 자동차 야영장이라서 개인 카라반을 가지고 올 수 있는 장소예요. 꼭 카라반만 예약을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다른 사이트들은 카라반이 들어가기가 어려운 위 치고 김해존은 카라반을 가지고 올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달빛야영장은 생각보다 부지가 넓고, 경사가 있어서 화장실과, 개수대까지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조금 힘들어요. 그래서 자리 선정이 중요하답니다.

반응형

샤워실, 개수대, 화장실이 가까운 자리는 신어존이 그나마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개수대, 화장실이 가까운 곳은 김해존 11번 ~20번, 28~33번이 가깝지만 김해존은 샤워실이 클럽하우스까지 올라가야 해요. 그리고 김해 가야달빛매점은 클럽하우스 내에 1곳이 있답니다. 그리고 매점은 운영시간이 운영시간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평일에는 매점을 운영하지 않고 금, 토, 일 요일에만 문을 열어요.

금요일은 오후 5:00 ~ 8:00

토요일은 오전 9:00 ~ 12:00, 오후 4:00 ~8:00

일요일은 오전 9:00 ~ 12:00

가야달빛야영장 매점 운영시간

편의시설과의 거리보다 조용한 것을 선호하시면 가락존 좋았어요. 예전에는 가락존 파쇄석 8,9번으로 캠핑을 갔는데, 딱 저희 팀끼리 온듯한 기분이어서 좋았답니다. 가락존 8,9번 뒤쪽으로 지름길이 생겨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화장실 갈 때 그렇게 둘러서 가지는 않았답니다. 그리고 가락존 클린야영장은 전기사용이 안 되는 곳이랍니다.

신어존, 낙동존차는 주차장에 대놓아야 해요. 그리고 김해존의 경우에는 텐트옆에 주차를 해도 되지만 사이트를 조금 더 넓게 쓰기 위해서 화장실 앞쪽으로 주차를 해놓는답니다.

김해존

김해존은 화장실과 개수대가 사이트 바로 밑에 있어서 가까운 편이랍니다. 그리고 가야랜드와 가까워서 초등학생정도의 아이들은 저희들끼리 가야랜드에 가서 놀다 오기도 한답니다.

수로존 글램핑장

일행이 글램핑장을 예약을 해서 같이 사진을 찍어서 올려봅니다.

수로존 글램핑장은 중간에 놀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동그랗게 글램핑장이 있답니다.

텐트밖에 나무테이블이 있고, 안에는 캠핑테이블과 릴랙스 의자가 있었어요. 그리고 입장할 때 조리도구도 챙겨주시더라고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가스버너가 비치되어 있답니다. 4월까지는 선풍기가 없고, 온풍기가 있었어요. 저희 가간 주말에 낮은 한여름이어서 너무 더웠어요..;; 그리고 일행이 저녁에 추워서 온풍기를 틀었는데 기름냄새가 많이 나서 끄고 이불을 꼭덥고잤다고 하더라고요.

캠핑 2박 3일 메뉴

이번에 캠핑 때 먹은 음식을 정리해 보았답니다.

금요일 저녁 : 샤브샤브

토요일 아침 : 유부초밥

점심 : 샤부샤부 국물에 칼제비

저녁 : 고기 + 주꾸미

일요일 아침 : 닭백숙

728x90

금요일저녁에는 식사 후 불멍을 했답니다. ^^

고구마도 구워 먹고, 쫀드기도 구워 먹고~

아이들은 텐트 안에서 유뷰브 시청하고, 신랑이랑 둘이서 앉아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토요일 저녁에는 숯불에 불멍을 하려고 했는데, 바람이 너무 불어서 포기하고 그냥 고기를 구워 먹었네요..ㅠㅠ

그래도 불향은 입혀주겠다던 우리 신랑. 역시 최고입니다.^^

아이들은 LA갈비를 구워줬는데, 야무지게 잘 먹더라고요.^^

둘째 날 아침에는 달고나대신 달고나과자로 열심히 달고나게임을 하는 아들이랍니다. ^^ 달고나 게임도 하고, 요즘 유행한다는 테이프공도 만들어보았답니다.^^

그러고는 가야랜드에 산책을 하러 다녀왔어요. 이번에는 놀이기구는 타지 말고 앞전에 구경 못한 앵무새와 토끼들을 보기로 했답니다.

가야랜드 체험

가야_달빛_야영장_가야랜드가는길1가야_달빛_야영장_가야랜드가는길2
가야_달빛_야영장_가야랜드가는길3

가야랜드에 벚꽃이 엄청 이쁘게 많이 피었더라고요. 연인들끼리 커플룩에 사진을 많이 짝으로 왔더라고요. 봄꽃이 활짝 피니 가족단위보다 연인들끼리도 많이 방문을 하는 것 같아요. 가야랜드 벚꽃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나폴리관안에 엘사포토존, 조류관, 곤충관이 있답니다. 구경하는 건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먹이 주는 건 기계에 1,000원을 주고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가야랜드_나폴리관가야랜드_나폴리관_포토존가야랜드_나폴리관_조류관
가야랜드_나폴리관_조류관_앵무새_먹이주기가야랜드_나폴리관_조류관_앵무새_먹이주기1

아침에 저희가 첫 손님이어서 그런지 새들이 먹이를 들고 들어가니 엄청 모이더라고요. 처음에는 무서워하더니 앵무새들이 모여드니 엄청 신기해하고 좋아하더라고요. ^^

다음은 붕어입이 있는 곳으로 들어갔답니다. 여기는 어류들이 있었어요.

가야랜드_어류관가야랜드_어류관_철갑상어가야랜드_어류관_금붕어가야랜드_어류관_자라가야랜드_어류관_금붕어

철갑상어와 자라 금붕어등이 있었어요.

토끼와 염소 먹이 주는 체험도 무료이지만 먹이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해요. 입구에서 1,000원에 판매하고 있답니다.

가야랜드_어류관_벚꽃가야랜드_토기_염소_먹이주기가야랜드_벛꽃사진

바람이 부니 꽃비가 날리더라고요. 왜 봄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가야랜드를 찾는지 느낄 수 있었답니다. ^^

가야랜드 하늘자전거가 벚꽃의 제일명소인가 봐요. 줄이 엄청 길게 서있었답니다.

가야랜드_쥬라기월드

마지막으로 시원하게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쥐라기월드도 구경하고 캠핑장으로 돌아왔답니다^^

2023.03.06 - [일상/일상 & 여행] - 김해 가야랜드 아이와 다녀온 후기 : 입장권 할인, 놀이기구 종류

# 총평

가야 달빛 캠핑장 장점

김해존은 화장실, 개수대가 가까워서 좋다.

가야랜드를 무료입장할 수 있다.

가야 달빛 캠핑장 단점

경사도가 있어서아이들이 씽씽이를 타고 놀기는 불편하다.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이 거리가 있고, 경사가 있어서 힘다.

사이트가 몇몇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차를 같이대기 힘들다.